메인배너메인배너참  좋은  세상참 좋은 세상

7. 명상자의 기쁨의 노래3

페이지 정보

본문

그들은 밀레르빠에게 말하였다.
스승이시여, 저희들은 황금 만달라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것을 받으시고 정견과 수행과 정행에 관한 구체적인 가르침을 수소서!
밀레르빠는 대답했다.
나에게는 황금이 필요치 않노라. 명상 수행을 하면서 그대들게게 필요한 것을 마련해 쓰도록 하여라. 정견과 수행과 정행에 관해서는 내 일러주리. 자, 나의 노래를 들어 보아라.

오, 스승이시여.
정견과 수행과 정행의 사표(師表)이시여!
은총을 내리시어
언제나 진아(眞我)에 머물게 하소서.

정견과 수행과 정행, 그리고 성취에는
세 가지 요점이 있음을 알아야 하리.

삼라만상 우주 자체는
마음속에 있고
마음의 본질(一心)은
잡을 수 없고 생각할 수 없는
투명한 깨달음의 세계이니
이것이 바로 정견(正見)의 요점.

방황하는 사념은
법신(法身)에서 녹아지고
명정하게 깨어 있음은
항상 지복이도다.
노력 없이, 행함없이 명상할지니
이것이 바로 수행의 요점.

무위자연(無爲自然)의 행위에서
열 가지 덕은 절로 나오고
열 가지 악은 정화되네.
바로 잡음에도 제거함에도
밝게 빛나는 공성(空性)은 변치 않나니
이것이 바로 정행(正行)의 요점.

성취해야 할 열반도 없고
떠나야 할 윤회도 없나니
진아를 참답게 아는 자는
붓다 자신이 되도다.
이것이 바로 위대한 성취의 요점이네.
마음 속에서 세 가지 요점을 하나로 만들라.
이 하나는 존재의 공성이요.
불사사의한 스승만이
천명하는 하나라네.

많은 행위가 소용없나니
본래 갖춘 대지혜(本生智)를 알면
생의 목적은 성취되네.

진리를 수행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가르침은 보석과 같나니
이는 명상 수행의 체험이네.
오, 자녀들아, 제자들아,
이를 깊이 생각하고
가슴 속에 소중히 간직하라!

참고)
1. 베푸는 마음: 베푸는 행위를 불교에서는 보시라고 한다. 보시에는 재물을 베푸는 일과 진리를 베푸는 일, 두려움 없음을 베푸는 일의 세 종류가 있으며, 보시하는 과정에서는 보시하는 사람, 보시 받는 사람, 보시물이 티끌 없이 깨끗해야만 한다.
2.  황금 만달라: 딴뜨라의 예식에는 황금으로 만든 만달라를 쓰고 있다. 만달라는 본래 원 또는 중심을 의미하며 딴뜨라붓다들이 나툰 세계를 상징하는 도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월간베스트

설문조사

전 국민에게 주는 정해진 금액의 기본소득제를 실시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