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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화경 제 7 화 성 유 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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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이때, 대통지승여래께서 시방세계의 여러 범천왕들과 열여섯 왕자의 청을 받으시고 열두 가지 수행의 법륜을 세번 거듭

        말씀하시었으니, 사문이나 바라문 혹은 하늘. 마왕.범천 그리고 다른 세간에서는 능히 설하지 못하느니라.

        여래께서 설하시기를 "이것이 괴로움이며, 이것이 괴로움의 모임이며, 이것이 괴로움이 없어짐이며, 이것이 괴로움을

      없애는 길이라."

      하시고 또한 널리 십이인연의 법을 말씀하시었느니라.

      "무명을 인연하여 행이 생기고, 행을 인연하여 식이 생기고, 식을 인연하여 명색이 생기고, 명색을 인연하여 육입이 생기고,

      육입을 인연하여 촉이 생기고, 촉을 인연하여 수가 생기고, 수를 인연하여 애가 생기고, 애를 인연하여 취가 생기고,

      생을 인연하여 늙고 죽음과 근심, 슬픔, 고통, 번뇌가 생기느니라.

      따라서 무명이 없어지면 행이 없어지고 , 행이 없어지면 식이 없어지고, 식이 없어집면 명색이 없어지고, 명색이 없어지면

      육입이 없어지고, 육입이 없어지면 촉이 없어지고, 촉이 없어지면 수가 없어지고, 수가 없어지면 애가 없어지고,

      애가 없어지면 취가 없어지고, 취가 없어지면 유가 없어지고, 유가 없어진면 생이 없어지고, 생이 없어지면 늙고 죽음과

      근심. 슬픎. 고통. 번뇌가 없어지느니라.

      부처님께서 하늘과 인간대중에게 이 법을 말씀하실 때 육백만억 나유타 사람들이 일체세간법의 영향을 받지 아니한

      까닭으로 모든 번뇌를 벗어나서 마음의 해탈을 얻고, 모두 깊고 미묘한 선정과 삼명과 육신통을 얻어 여덟 가지 해탈을

      갖추었느니라.  두 번째와 세 번째와 네 번째의 법을 말씀하실 때도 천만억 나유타의 항하 모래수 같은 많은 중생들이

      또한 온갖 세간법의 영향을 받지아니한 까닭으로 모든 번뇌를 벗어나서 마음에 해탈을 얻었으며, 그 후로 여러 성문대중들도

      한량없고 가이없어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었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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