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배너메인배너참  좋은  세상참 좋은 세상

새로운 인연속에서

페이지 정보

본문

인연이라는 것이 참으로 오묘하다.
과거의 인연과 현재의 인연 그리고 미래의 인연이 같기도 하겠지만, 현재의 느낌의 인연은 참으로 기이하다.
이러한 것들이 모여서 우리네 삶의 변화를 주고 있겠지만, 여기에서 선택의 폭을 조절이 얼마만큼 가능할까?

 오늘도 새로운 인연속에서 많은 것들이 변해갈 것이다.
아마도 전생의 인연들이 오늘의 나의 삶에 보탬과 뺄셈으로 드러나고 있겠지만. 가끔은 억울한 느낌을 지울수가 없다.
앞으로도 그런 날들이 다가올 것이다. 그렇다고 마냥 힘들어 할 이유는 없다라는 것이 나의 생각이지만, 그래도 미래를 생각하는 마음에는 여백을 만들어야만 한다는 것이다. 이것을 다들 싫어하고 당장의 것에 방점을 찍는 모습에서 가끔은 나를 어렵게 하기도 한다.

 오늘은 생각과 토해내는 글들이 두서가 없게 진행되고 있는데, 이것 또한 무슨 연유가 있을 것이다.
매끄럽지 못한 글에서 나는 보이지 않은 이것이 오늘 나를 힘들게 한다. 아마도 이러한 것들이 내일의 나의 모습으로 드러날 것이다.
우리는 어떻게 미래를 설계하고 인연속에서 긍정으로 승화시키고 있는지 살펴야할것이다. 즐기는 것을 벗어나 여여한 모습으로 내일을 생각하는 우리네 불자의 모습에서 내일의 불교는 달라질것이다. 오늘도 드러나는 것과 드러나지 않은 것들 속에서 헤메이는 우리...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갑시다. 제불보살님의 가피가 여러분에게 가득하기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월간베스트

설문조사

전 국민에게 주는 정해진 금액의 기본소득제를 실시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