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배너메인배너참  좋은  세상참 좋은 세상

마음을 행동으로

페이지 정보

본문

마음을 행동으로 옮기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오늘 처음 자비경을 불교경전에 연재를 시작하였습니다. 물론 제가 쓴 경전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러분들이 읽어보면 삶을 풍요롭게 하기에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고 누구나 쉽게 접할수 있는 그런 시대이지만 이 또한 마음을 일으키고 행동으로 옮길때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오늘 여러분은 어떠한 마음으로 이 글을 읽고 계십니까?
저는 문득 이곳에 밀레르빠를 연재하였던 생각이 납니다.
벌써 많은 세월이 흘러 버렸습니다. 물론 두 번을 올렸는데, 한번은 보명사에서 소임을 살 때이고 그리고 모두 날아가버려 다시 홈페이지를 개설한 이곳에 올렸습니다. 아마도 지금까지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분들은 알고 있을 것입니다. 세월이 흘러 많은 것들에 대해 참회하고 또 참회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다시 무슨 이야기를 해야할지 모르지만 마음을 내어 다시 저의 이야기들을 올리기로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중입니다. 무엇이 중하고 무엇이 중하지 않은지는 모르겠으나 우리네 마음은 공통적으로 바라다보지 않나생각합니다. 그러하기에 조금만 변화를 준다면 미래를 바꿀 수도 있다는 사실에 저는 방점을 찍어 살아왔다고 자부합니다. 물론 남들의 평가에 연연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름 성과가가 있었다고 생각하고 지금도 많이 나약해졌지만 그래도 나아가려 노력중이고 이것 또한 그 연속선상에서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명사에 있을 때에는 법문도 잘한다고, 강의도 잘한다고, 많이들 오셨지만, 언제부터인가 두려움과 어려움을 겪어 고생도 하였지만 그래도 세월을 보내어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보명사를 거쳐 서울의 장안사에서 그리고 분당의 연화사를 다음은 경일암에서 지금은 이곳 신탄진의 반야사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시 어떠한 모습으로 변화하고 미래를 꿈꾸어 나갈지 모르지만 그래도 많은 세월 함께하여 지켜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모든 것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지는 않지만 그래도 오늘이 있기까지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혜성성민합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월간베스트

설문조사

전 국민에게 주는 정해진 금액의 기본소득제를 실시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