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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열반경제2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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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그렇다면 어찌하여 깨끗한 과보를 얻는다 하느가
보시도 없고 과보도 없으므로 깨끗하다 하느니라
선남자여, 만일 보시하는 인과 보시의 과보를 보지 아니하염 이 사람은 계행을 파하고 나쁜 소견에 집착한다 이름하지 않느니라
만일 성문을 의지하여 보시와 보시의 과보를 보지 않는다 말하면 이것을 계해을 파하고 나쁜 소견이라 하고, 만일 이러한 대반열
경을 의지하여 보시와 보시의 과보를 보지 아니하면, 이것은 계해을 가진 바른 소견이라 하느니라
보살마하살이 다르게 생각하는 곳이 없어서 닦아 익힌 까닭으로 중생의 계행을 가지고 파함과 보시하고 받는 이와 보시한
과보를 보지 아니하연, 이것은 계행을 가지고 파함과 보시하고 받는 이와 보시한 과보를 보지 아니하면,
이것은 계행을 지니며 바른 소견이라 이름하나니, 이러한 뜻으로 보살마하살이 복밭인가  복밭이 아닌가를 관찰하지 않는다 하느니라

  어떤 것을 말하여 부처님의 국토를 깨끗이 한다 하는가
보살마하살이 미묘한 대반열반경을 닦으면서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위하여 중생을 제도하는라고 살해할 마음을 여의며,
이 선근을 모든 중생들과 함께하여, 중생들로 하여금 수명이 잠수하고 큰 세력을 가지고 큰 신통 얻기를 원하며,
이렇게 서원한 인연으로 오는 세상에서 부처를 이를 적에 그 국토에 있는 중생들이 수명이 장수하고 큰 세력이 있고 큰 신통을
얻게 되느니라
또 선남자여, 보살마하살이 대반열반의 미묘한 경전을 닦으며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위하여 중생을 제도하느라고 훔치는 마음을
여의며 이 선근을 모든 중생들이 넉넉하하여 하려는 일이 뜻대로 되느니라
또 선남자여 보살마하살이 대반열반의 미묘한 경전을 닦으며,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위하여 중생을 제도하느라고 음욕의 마음을
여의고, 이러한 선근을 모든 중생들과 함께하기를 원하여 여러 부처님의 국토에 있는 중생들이 탐욕과 성내는 일과 어리석은
마음을 여의고, 굶주리거나 고통의 걱정이 없을 것이며, 이렇게 서원한 인연으로 오는 세상에서 부처를 이룰 때에,
그 세계의 중생들이 음욕과 성내는  일과 어리석은 마음을 여의고, 굶주리거나 고통받는 걱정이 없으리라

  또 선남자여, 보살마하살이 대반열반의 미묘한 경전을 닦으며,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위하여 중생을 제도하느나로
거짓말화는 마음을 여의고 이라한 선근을 모두 중생들과 함께하여, 부처님의 세계에는 무성한 살림과 꽃과 과일과 향나무가
항상 있으며, 그 세계의 중생들이 아름다운 음성 얻기를 원하면, 이렇게 서원한 인연으로 오는 세상에서 부처를 이굴 때에,
그 세계에는 언제나 무성한 삼림과 꽃과 과일과 향나무가 있으며, 그 가운데 중생들이 청정하고 아름다운 음성을 얻으리라
또 선남자여, 보살마하살이 대반열반의 미묘한 경전을 닦으며,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위하여 중생을 제도하느라고 이간하는 말을
여의고, 이러한 선근을 모든 중생들과 함깨하여 여러 부처님의 국ㅌ에 있는 중생들이 탐옥과 성내는 일과 어리석은 마음을
여의고, 굶주리거나 고통의 걱정이 없을 것이며, 이렇게 서원한 인연으로 오는 세상에서 부처를 이룰 때에 그 세계의 중생들이
음욕과 성내는 일과 어리석은 마음을 여의고, 굶주리거나 고통받는 걱정이 없으리라

  또 선남자여, 보살마하살이 대반열반의 미묘한 경전을 닦으며,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위하여 중생을 제도하느라고 거짓말하는
마음을 여의고, 이러한 선근을 모두 중생들과 함께하여, 부처님의 세계에는 무성한 삼림과 꽃과 과일과 향나무가 항상 있으며,
그 세계의 중생들이 아름다운 음성 얻기를 원하면, 이렇게 서원한 인연으로 오는 세상에서 부처를 이룰 때에, 그 세계에는 언제나
무성한 삼림과 꽃과 과일과 항나무가 있으며, 그 가운데 중생들이 청정하고 아름다운 음성을 얻으리라
또 선남자여, 보살마하살이 대반열반의 미묘한 경전을 닦으며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위하여 중생을 제도하느라고 이간하는
말을 여의고, 이러한 선근을 모든 중생들과 함께하여 여러 부처님 국토에 있는 중생들이 항상 화합하고 바른 법을 연설하기를
원하면, 이렇게 서원한 인연으로 부처를 이룰 떼에 그 세계에 있는 중생들이 모두 화합하여 바른 법을 강론하게 되리라

  또 선남자여, 보살마하살이 대반열반의 미묘한 경전을 닦으며,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위하여  중생을 제도하느라고 나쁜 욕설을
멀리 여의고, 이 선근을 모든 중생들과 함께하여, 부처님의 국토가  손바닥처럼 반듯하고 돌과 모래와 가시덤불이 없으며,
중생들의 마음이 평등하기를 원하면, 이렇게 서원한 인연으로 오는 세상에서 부처를 이를 때에 그 세계의 땅이 손바닥처럼
반듯하고, 돌과 모래와 가시섬불이 없으며, 중생들의 마음이 평등하리하
또 선남자여, 보살마하살이 대반열반의 미묘한 경전을 닦으며,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위하여 중새을 제도하느라고 옳지 못한
말을 여의고, 이 선근을 모든 중생들과 함께하여, 부처님 세계에 있는 중생들이 시끄러움이 없기를 원하면, 이렇게
서원한 인연으로 오는 세상에서 부처를 이룰 때에 그 세계에 있는 중생들이 모두 시끄러움이 없으리라
또 선남자여, 보살마하살이 대반열반의 미묘한 경전을 닦으며, 아뇩다라샴먁삼보리를 위하여 중생을 제도하느라고 간탐과
미워함을 여의고, 이 선근을 모든 중생들과 함께하여, 모든 부처님 세계의 여러 중생들이 모두 간탐과 미워함과 시끄러움과
나쁜 소견이 없기를 원하면, 이렇게 서원한 인연으로 오는 세상에서 부처를 이룰 때에 그 세계에 있는 중생들이 모두
간탐과 미워함과 시끄러움과 나쁜 소견이 없기를 원하연, 이렇게 서원한 인연으로 오는 세상에서 부처를 이룰 때에 그 세계에
있는 중생들이 모두 간탐과 미워함과 시끄러움과 나쁜 소견이 없으리라.
        또 선남자여, 보살마하살이 대반열반의 미묘한 경전을 닦으며,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위하여 중생을 제도하느라고
시끄럽고 헤치는 마음을 여의고, 이 선근을 모든 중생들과 함께 부처님 세계에 잇는 중생들이 모두 대자대비를 익히어
외아들과 같이 하기를 원하면, 이렇게 서원한 인연으로 오는 세상에서 부처를 이룰 때에 그 세계에 있는 중생들이 모두
대자대비를 익히어 외아들처럼 생각함을 얻으리라

  또 선남자여, 보살마하살이 대반열반의 미묘한 경전을 닦으며,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위하여 중생을 제도하라고 나쁜
소견을 멀리 여의고, 이 선근을 모든 중생들과 함께하여, 부처님 세계에 있는 중생들이 모두 마하반야바라밀 얻기를
원하면, 이렇게 서원한 인연으로 내세에서 부처님을 이룰 때에, 모든 중생들이 다 마하반야바라밀을 얻게 되리니 이것을
이름하여 부처님의 국토을 깨끗이 함을 닦는다 하느니라

  어떤 것을 말하여 보살마하살이 다른 나머지릉 없앤다 하는가
나머지에 세시이 있으니, 하나는 번뇌의 나머지 과보요, 둘은 나머지 업이요, 셋은 나머지 인과가 있는 것ㅇㅣ니라
 선남자여, 무엇을 번뇌의 나머지 과보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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