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배너메인배너참  좋은  세상참 좋은 세상

단비가 내리네요.

페이지 정보

2,840   2017.06.25 01:23

본문

정말 힘들게 내리는 단비를 보면서 세월의 무상함을 느낌니다.
누구나 삶을 한 테두리에서 살아가지만 그것을 느끼는 것은 다들 다르다는 것을 알기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오늘은 초하루이자 생전예수재여서 많은 이들에게 고통도 주고 미래의 씨앗도 심어 주었다는 생각을 하지만 그래도 한편 마음은 한결 편안합니다. 지금 내리는 비도 역시 저의 마음을 아는듯 계속해서 내리고 있습니다. 얼마나 기다렸던 비인가요^^

 다들 부처님 품안에서 살아가기가 그리 쉬운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기에 다시금 감사함을 느낌니다.
오늘 이 자리에 오신 분들과 그렇지 못한 분들의 마음을 헤아려 봅니다. 이것이 주어진 삶이라면 조금더 마음을 내어야 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제 누구도 알지 못하는 현상속에서 지금 자리메김하는 그 마음을 찾아 헤메이는 분들을 겪려합니다. 부처님도 오늘은 한결 가벼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왕 내리는 거 흡뻑 내렸으면...

 이 세상에서 자기 자신보다 소중한 것이 없듯이 다른이들도 소중함을 생각하며 다른 사람에게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그런 시간을 가지자고 오늘 법문을 했습니다. 너무나도 척박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다른 사람의 모습을 보면서 측은지심이라도 느끼고 있으신지요? 이것이 우리네 삶이지만 너무 다른 사람을 위하여 하지 않는다는 것은 기도를 하는 분들을 보면서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 이 순간 조금이라도 다른 사람을 위하여 행동으로 옮겨봅시다.

 비내리는 것이 이리도 좋을 수가 없다는 것. 이것이 마음의 조합이 아니겠는가?
항상 잊어버리지 말고 보이는 현상에 너무 치우치지 말고 보이지 않은 우리네 마음과 보이지 않은 것에 대하여 긍정의 마음을 투영해봅시다. 다 같이 즐거워 하면서 성불합시다.

 연수성민합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월간베스트

설문조사

전 국민에게 주는 정해진 금액의 기본소득제를 실시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