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배너메인배너참  좋은  세상참 좋은 세상

오늘 하루 기도했나요?

페이지 정보

2,693   2017.01.21 22:25

본문

오늘 하루 기도했나요?
누구나 스스로의 기도를 하면서 살아가고자 할 것이다.
이것이 삶의 기본 이기에 누구나 그러할 것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이것을 잊어버리고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자신의 화두를 잃어버리고 그져 하루를 보내버리고 마는 것일 겁니다.
이것은 나 자신의 미래에 대한 투자를 하지 않는 그져 오늘만을 생각하는 그러한 삶이기에 바람직하지는 않습니다.
오늘도 관세음보살님을 생각하고 의지하고자 하는 그러한 관음재일이지만 이것 마져도 잊어버리고 오늘을 보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매일 주어진 삶을 살아가지만 그래도 무언가 도움이 되는 그런 삶을 살려면 항상 깨어있어야 합니다.
부처님이 그토록 바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부처님은 모두가 함께 성불하는 그러한 삶을 원하셨습니다. 그러하기에 의지처로서 우리에게 많은 것을 알려주신 것입니다. 문제는 알려주었지만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방식을 택한 것이지요. 오늘 하루 무엇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까?
가끔 자신을 돌아보는 삶속에서 미래를 그려나가야 합니다. 누구나 미래를 이야기하지만 대부분의 삶들은 머리로만 이해하는 그러한 삶이라는 것을 알기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항상 많은 것들이 우리에게 다가오지만 역시 다 이룰수는 없기에 분수에 맞게 나아가할 것입니다.
이것이 부처님이 원하는 것입니다. 공짜가 없는데 자꾸 우리는 공짜생각을 하기에 나의 미래가 엉뚱한 방향으로 나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저의 삶을 돌아보더라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오늘도 내일도 참회하며 그져 부처님 가르침에 의지하여 바로보는 힘을 길러봅시다. 오늘 관음재일 부족한 우리네 인생에서 삶의 힘을 주신이에게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즐거운 주말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연수성민합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월간베스트

설문조사

전 국민에게 주는 정해진 금액의 기본소득제를 실시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