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배너메인배너참  좋은  세상참 좋은 세상

가는 세월

페이지 정보

3,110   2016.08.13 19:06

본문

가는 세월을 막을 수는 없나 봅니다.
새벽 공기가 차가와 진 것을 보면 역시 시간의 흐름을 어찌 한다는 것이 과욕이 아닌가 합니다.
이것이 자연의 순리 일진데 우리는 이것을 망각하고 자기 자신의 기준만을 내세워 일을 그리치고 있습니다.
이것이 인생이라면 그져 그렇구나 하는 것으로 마감을 하면 좋은데 이것만 가지고는 조금 억울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부처님이 수행정진의 시절 인연으로 보여주신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살펴보면 역시 사람의 마음과 업식의 관계를 살펴 지금의 모습으로 너무 억울해하지 않았음하는 생각입니다.
지금 이 모습으로 살아갈 것인가 아니면 다른 모습으로 내일을 그리면서 나아갈 것인가 이것이 보통의 우리네 모습이라 생각하는데,
지금 무슨 그림을 그리고 계시는가요?

 근본으로 돌아가면 정말 종지를 얻고 뜻을 얻는다는 구절이 눈에 들어오는데, 과연 우리는 마음만이라도 그렇게 하려하나요?
오늘을 살아가는 모습에서 부족한 부분이나 다른 부분에서 나의 잘 잘못을 이해하고 이것을 참회하면서 미래를 걸어가는 모습은 어떠한가요? 쉽지 않은 모습이지만 그래도 노력하는 그 모습에서 미래의 나의 모습이 나타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  이순간 우리는 얻을 수도 잃을 수도 있음을 명심해야합니다.

 지금의 나의 인연은 어떠한가?
사람 인연의 모습과 시절인연의 모습, 다 같이 생각하면서 미래를 그려봅시다.
항상 모든 것들을 얻을 수도 없지만 그래도 현상에 내 마음이 쏠리면 이것은 크나큰 업이 된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그져 그렇구나 하고 바라다 보는 것도 힘입니다. 내가 무엇을 하기 보다 하고 있는 모습을 바라다 볼 수있는 힘.
이것이 무엇일까 오늘은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오늘도 내일도 나의 것입니다.
이것을 망각할 때 쉽게 생각하고 쉽게 행동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나의 기준이 아닌 부처님 기준으로 생각하려하는 그 마음에서 미래는 그려집니다.
감사하는 마음과 기다리는 모습에서 보살의 모습이 나오고 자연 육신통도 얻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것을 행하기는 어려운거 아시죠? 하지만 노력하는 것. 이것이 핵심입니다.

 항상 지켜봐 주시고, 염려해주시는 여러 분들의 마음으로 살아가는 연수성민합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월간베스트

설문조사

전 국민에게 주는 정해진 금액의 기본소득제를 실시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