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배너메인배너참  좋은  세상참 좋은 세상

쉬지 않고 나아가는 사람은?

페이지 정보

1,943   2020.09.04 18:35

본문

부처님이 말씀하시기를 우리네 삶은 계단을 오르듯이 쉬임 없이 나아가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우리네는 그러지 않고 쉽게 빠르게 나아가기만을 바라면서 로또 인생으로 전락시키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분들이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자세로 인하여 부처님의 말씀에 근거하는 삶을 살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일어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 자신도 쉽게 이루어질 것이라 생각하고 또 쉽게 얻으려고 한 적도 많습니다.
하지만 절대 그렇게 그져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많은 시행착오와 경험을 토대로 얻어진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부처님이 말씀하신 한 걸음 한 걸음의 의미를 다르게 다가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경험을 하지 않고
빨리 알아차렸다면 아마도 더욱 성과가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과거의 인연과 현재의 인연속에서 아마도 현생에서 값아야하는 것들이 많았다고 스스로 위로를 하지만...
오늘의 삶은 스스로의 의지로 이루어지는 것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오늘도 조금이라도 적선하는 삶으로 바꾸어 나가자.
이것이 내일의 나의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고 또한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살아가는 삶인것이다. 모든 성현의 말씀에 나의 행동에서
미래가 있다고 하신 것은 그래도 당연한 것이다. 주역에서도 적선지가 필유여경이라 했다. 역시 미래의 나의 모습은 오늘의 나의 모습에서 찾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오늘도 쉬지 않고 나아가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 여러분의 인생은 여러분에게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항상 제불보살님은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천 성민합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월간베스트

설문조사

전 국민에게 주는 정해진 금액의 기본소득제를 실시해야 하나요?